빌딩케어가 새로운 서비스 '빌딩케어 파이낸스'를 선보였습니다.
2024년 7월, 코엑스에서 열린 건물유지관리산업전에서 처음 공개된 이 기능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참고 링크 : https://brunch.co.kr/@buildingcare/20)
임대료, 관리비, 공과금의 복잡한 정산 업무를 계산부터 청구, 수납까지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앞으로 건물 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객 니즈에서 시작된 '빌딩케어 파이낸스'
빌딩케어 파이낸스는 실제 고객들의 니즈에서 시작되었는데요. 수많은 고객 인터뷰를 통해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대부분의 고객이 복잡한 엑셀 파일로 관리 작업을 수행하고 있었습니다.
엑셀 파일의 복잡성으로 인해 인수인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후임자의 엑셀 능력에 따라 업무 진행이 크게 달라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많은 건물을 관리할 경우, 건물마다 다른 수식을 사용해 통합 관리가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빌딩케어는 '빌딩케어 파이낸스'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올인원 정산관리, 빌딩케어의 새로운 제안
빌딩케어 파이낸스는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됩니다.
다른 서비스들이 계산, 발송, 수납체크를 개별적으로 처리하는 것과 달리, 빌딩케어는 이 모든 과정을 하나로 통합했습니다. 그동안 수기와 엑셀에 의존했던 정산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기존의 불편함과 정산 누락 가능성을 크게 줄였습니다.
많은 고객분들께서 “꼭 필요한 기능이지만 현실적으로 이건 개발하기 어려울 거예요”라고 말했던 이 서비스를 이번에 구현함으로써, 빌딩케어는 건물관리의 효율성을 한 단계 끌어올렸습니다.
빌딩케어 파이낸스의 핵심 기능 5가지
이번에 오픈한 빌딩케어 파이낸스의 주요 핵심 기능 5가지를 공개합니다.
공과금 자동 계산
전기, 수도, 가스 등의 공과금은 고유고객번호만 입력하면 해당 기관의 사용량과 금액 데이터를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호실 면적과 사용량 차이에 따른 공과금 분할도 미리 설정해둔 기준에 따라 자동 계산됩니다.
빌딩케어 파이낸스, 청구서 생성 및 수정
자동 청구서 생성
임대차 계약서에 명시된 임대료 금액을 청구서에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매월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청구서는 반복 청구서 생성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비 설정
교통유발부담금, 청소비와 같은 관리비는 건물 상황에 맞게 미리 설정하여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청구서 발송 방식
생성된 청구서는 카카오톡이나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으며 직접 전달한 경우에도 청구 히스토리를 시스템 내에서 확인하며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똑똑한 수납 관리 통장
입금 내역을 불러와 금액을 대입해 정확한 수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납 임차인에게는 청구서를 재발송할 수 있고 미납 금액에 대해서는 연체 이자를 계산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빌딩케어 파이낸스로 달라지는 5가지 변화
빌딩케어 파이낸스로 인해 앞으로 건물관리는 이렇게 달라질 겁니다.
업무 효율성 향상
자동화된 프로세스로 정산 관련 업무 시간을 단축합니다. 이는 관리자가 다른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합니다.
휴먼 에러 감소
수동 입력을 최소화하여 휴먼 에러를 줄입니다. 임대차 계약서의 정보가 자동으로 반영되고, 공과금 데이터가 자동으로 불러와져 데이터의 정확성이 높아집니다.
데이터 통합 관리
청구부터 수납까지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관리합니다. 이는 데이터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합니다.
투명성 향상
상세한 기록과 이력 관리로 투명한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는 임차인과의 신뢰 관계 구축에도 도움이 됩니다.
맞춤형 설정
다양한 안분 기준과 청구 옵션으로 각 건물의 특성에 맞는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는 다양한 유형의 건물에 빌딩케어를 적용할 수 있게 합니다.
건물 관리의 새로운 기준, 빌딩케어 파이낸스
빌딩케어 파이낸스는 건물 관리의 복잡함을 한 번에 해결하는 통합 솔루션입니다. 임대료, 관리비, 공과금 등 반복적이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업무를 자동화하여 건물주와 관리자가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발된 이 서비스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투명한 관리 체계를 구축하며,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합니다.
빌딩케어는 단순히 도구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변화하는 부동산 관리 환경에 맞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 맞는 체계적인 건물 관리의 시작, 빌딩케어와 함께하세요.
빌딩케어 파이낸스 출시 소식은 아래의 기사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혜택1)상업용 부동산 시장 주요 동향 및 전망 리포트
(혜택2)글로벌 프롭테크 트렌드 소식
(혜택3)프롭테크/건물관리 전시회 초대권 우선 제공
(혜택4)빌딩케어 온/오프라인 세미나 초청
지금 바로 이메일을 등록하세요⬇︎